지난 2월 24일. 그루폰 코리아에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인 '코데스 컴바인' 의류가 올라와 있기에 자켓과 티셔츠나씩 사서 배송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지난 3월 5일. 배송된 제품 상태를 보고는 경악을 했습니다. 택배사의 봉투를 뜯고, 제품의 포장지는 이미 훼손된 상태였으며, 티셔츠는 설명에도 없던 후면 밖음질로 입기가 매우 불편했습니다. 또한 자켓은 아래 사진과 같이 훼손된 상태였습니다.

보이십니까? 거의 10~15cm가량 선이 그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반송지 정보에 있던 연락처로 전화해서 문의해봤습니다.

"주문자 이름과 제품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 라는 답변뿐, 다른 일체의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패션코리아'가 맞냐고 물었더니 자기들은 '패션플러스'라는 말만 반복하더군요. 또한, 문의사항은 그루폰에 직접 문의하라는 대답까지 들었습니다.

이번엔 그루폰 고객센터로 연락해보니, 반송지 정보에 있는 주소와 연락처가 맞다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무조건 반송처는 그 주소이니 그쪽으로 보내라는 말만 했습니다.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보니 내 고객정보가 없으며, 자기들에게 문의하지 말고 그루폰에 문의하라 그랬는데, 무작정 반송했다가 분실시 책임질꺼냐고 물었더니 그래도 보내라고, 친절하게 택배사 접수까지 해주시더군요. ㅋㅋㅋ

 

이 글을 올리는 날짜가 3월 18일입니다. 현재 환불은 커녕 별다른 연락도 받지 못했습니다. 얼마전, 그루폰에서 GS칼텍스에 관련 마찰(링크)이 있었다는 사실을 접했습니다. 또한, 요즘은 아래와 같은 광고가 나오더군요.

책임있는 반갑을 운운하시는 분들이 지금 딜 종료된지 보름이 넘도록 환불 조차 제대로 안해주십니까? 종료된 해당 딜 문의게시판에는 고객센터와 제대로 연락이 닿지 않는다, 환불 언제해주느냐라는 글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광고를 내놓기 전에 지금 벌인 일들 뒷수습 좀 해뒀으면 좋겠습니다.

※ 3월 5일에 물품을 받고 환불 접수하여, 3월 23일자로 취소처리 됐네요. 거의 20여일만에 환불처리라... 너무 힘드네요.





 

Posted by STe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