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Game Story

Lineage. 스탯에 따른 변화

STeen 2010. 5. 8. 15:17

 STR

  • STR 스탯에 따른 추가 근거리 대미지
     STR(힘) 수치  8  9 ~ 10  11 ~ 12  13 ~ 14  15 ~ 16 
     근거리 대미지  -2  -1  0  1  2
     STR(힘) 수치   17 ~ 18  19 ~20  21 ~ 22  23 ~ 25  26 ~ 28
     근거리 대미지   3  4  5  6  7
     STR(힘) 수치   29 ~ 30  31 ~ 32  33  34  35
     근거리 대미지   8  9  10  11  12


 DEX

  • DEX 스탯에 따른 레벨당 AC 보너스
     DEX(민첩) 수치  12  13 ~ 15  16 ~ 17  18
     비고  7레벨당 -1  6레벨당 -1  5레벨당 -1  4레벨당 -1

  • DEX 스탯에 따른 추가 원거리 대미지
     DEX(민첩) 수치  12 ~ 14  15  16  17  18 ~ 20
     원거리 대미지  0  1  2  3  4
     DEX(민첩) 수치  21 ~ 23  24 ~ 26  27 ~ 29  30 ~ 32  33 ~ 35
     원거리 대미지  5  6  7  8  9



 INT

  • INT 스탯에 따른 SP(주술력) 보너스 
     INT(지능)수치  ~ 11  12 ~ 14  15 ~ 17  18 ~
     SP 보너스  0  1  2  3

  • INT 스탯에 따른 MP 소모 감소량
    1. [일반 마법의 단계-1]이 최대로 줄어들게 되는 MP다. 즉 6단계 마법은 아무리 INT가 높더라도 소모 MP가 5 이상 줄어들지 않는다.
    2. INT가 12일 때는 소모 마나 감소가 0이고 여기부터 INT가 1 늘어날 때마다 소모 마나도 1씩 감소한다. 이 규칙은 INT가 18일 때까지만 적용된다.
       - INT 18일 때는 1단계는 0, 2단계는 1, 3단계는 2, 4단계는 3, 5단계는 4, 6단계는 5, 7~10단계는 6의 MP가 절약된다.
       - INT 16일 때는 1단계는 0, 2단계는 1, 3단계는 2, 4단계는 3, 5~10단계는 4의 MP가 절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