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Game Story
Lineage. 스탯에 따른 변화
STeen
2010. 5. 8. 15:17
STR
- STR 스탯에 따른 추가 근거리 대미지
STR(힘) 수치 8 9 ~ 10 11 ~ 12 13 ~ 14 15 ~ 16 근거리 대미지 -2 -1 0 1 2 STR(힘) 수치 17 ~ 18 19 ~20 21 ~ 22 23 ~ 25 26 ~ 28 근거리 대미지 3 4 5 6 7 STR(힘) 수치 29 ~ 30 31 ~ 32 33 34 35 근거리 대미지 8 9 10 11 12
DEX
- DEX 스탯에 따른 레벨당 AC 보너스
DEX(민첩) 수치 12 13 ~ 15 16 ~ 17 18 비고 7레벨당 -1 6레벨당 -1 5레벨당 -1 4레벨당 -1
- DEX 스탯에 따른 추가 원거리 대미지
DEX(민첩) 수치 12 ~ 14 15 16 17 18 ~ 20 원거리 대미지 0 1 2 3 4 DEX(민첩) 수치 21 ~ 23 24 ~ 26 27 ~ 29 30 ~ 32 33 ~ 35 원거리 대미지 5 6 7 8 9
INT
- INT 스탯에 따른 SP(주술력) 보너스
INT(지능)수치 ~ 11 12 ~ 14 15 ~ 17 18 ~ SP 보너스 0 1 2 3
- INT 스탯에 따른 MP 소모 감소량
1. [일반 마법의 단계-1]이 최대로 줄어들게 되는 MP다. 즉 6단계 마법은 아무리 INT가 높더라도 소모 MP가 5 이상 줄어들지 않는다.
2. INT가 12일 때는 소모 마나 감소가 0이고 여기부터 INT가 1 늘어날 때마다 소모 마나도 1씩 감소한다. 이 규칙은 INT가 18일 때까지만 적용된다.
- INT 18일 때는 1단계는 0, 2단계는 1, 3단계는 2, 4단계는 3, 5단계는 4, 6단계는 5, 7~10단계는 6의 MP가 절약된다.
- INT 16일 때는 1단계는 0, 2단계는 1, 3단계는 2, 4단계는 3, 5~10단계는 4의 MP가 절약된다.